취미코딩

페블 스마트 워치 구입기

upstonekr 2015. 2. 8. 23:50
반응형

현존하는 스마트워치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페블 입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인가요? ^^

얼마전 기사에 100만개 판매 돌파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페블 스마트 워치를 10월 중순 쯤 페블공식 홈페이지 https://getpebble.com  에서 구매 했습니다.



페블 워치는 스틸 제품과 클래식이라 불리는 초기 모델이 있는데 (위 사진은 스틸 두가지 색상입니다. )

저는 운동할때는 위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는 클래식 모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매를 망서리다 세일을 한다는 소식에 덥썩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100달로 초반에 구입하였습니다.  

무료 배송을 선택해서 인지 한 2,3주 정도 소요된것 같네요.


 국내에 들어온 이후에야 조회가 가능한데 거의 다음날 집으로 도착합니다. 


기능으로는 보통 사람들이 물어보는 음성통화 같은건 안됩니다. 

누구에게서 전화가 왔는지 알람 등을 가르쳐 주지만 그것 또한 정식 펌웨어가 아닌 한글 펌웨어를 설치해야됩니다. 

(참고적으로 한글 펌웨어는 메모리 문제로 모든 문자가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으며 불편이 없는 정도로 한글이 표현됩니다. )


한국페이스북 커뮤니티 주소 입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Pebble.Korea


기능은 사진으로 ....베터리 효율을 자랑하는데 넉넉하게 4,5일에 한번씩 샤워할때 충전하면 되는 정도 입니다. 

전 3,4일에 한번씩 충전하는것 같은데 베터리가 방전되는 경우는 없었네요.

전력소모가 적은 1.26인치 144 x 168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및 백라이트,흔들면 백라이트가 작동 됩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가장큰 구매결정 사항으로는 IOS와 호환이 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