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코딩

html 코드 오류 찾기 vscode vs brackets

upstonekr 2022. 3. 31. 16:44
반응형

구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에디터가 50% 이상 에디터 유저를 잠식했다는 말을 듣고

나도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이하. vscode) 열심히 삽질을 해야지. 취미 생활을 해야지 하는 마음을 먹었었다.

그러던 어느날 핸드폰으로 sftp접속을 해서 코드를 살짝 수정하던 중

핸드폰 키보드 설정 중 자동 수정 또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코드를 자동으로 수정한 것 같아 문제가 발생했다.

그런데 문제는 눈 빠져라 바라봐도, 쳐다봐도 도무지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예전에 IOS 앱 개발자에서 앱에 문자가 있다고 메일을 보내니

바로 키보드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해서, 키보드 설정을 확인해 보니 자동 수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었다.

핸드폰으로 코드를 한 번씩 확인한다면 키보드 설정을 꼭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평소 vscode가 좀 무겁고 윈도에 notepad++가 맥에서 실행이 안되어 다른 에디터를 찾아본 적이 있었다.

그중에서 깃헙에서 밀고 있는 ATOM과 어도비에서 지원을 종료한다는 brackets.

 

brackets 편집기 Adobe 지원종료에 관해서... - 코딩웍스(Coding Works)님의 블로그 - 인프런 | 커뮤니티

brackets 편집기 Adobe 지원종료에 관해서... - 안녕하세요. 코딩웍스입니다. 블라켓츠(Brackets)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으러 가셨을 때 어도비에서 갑자기 블라켓츠(Brackets) 지원을 안한다는 공지가 있

www.inflearn.com

아래 사진은 vscode 화면입니다. 어디가 잘못됐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기본 태그 색상이 빨간색인데 변화가 없줘.

반응형

(vscode)주석테그가 한칸 아래로 가야 맞는 겁니다. 하지만 색 변화 등으로 인지하기 힘듭니다.

아래 사진. 그래서 혹시나 하고 brackets로 파일을 열어 왔습니다. 

(brackets)원래 테그가 푸른색인데 빨간색으로 잘못된 부분을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은 문제를 해결한 화면입니다. 

(brackets)문제를 해결하니 색이 통일 되었습니다.

그래도 50% 이상 점유율은 가지는 에디터가 익스텐션으로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는 많은 익스텐션을 설치하고 포기했습니다. 

당분간은 아니 앞으로 쭉 brackets를 병행해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브래킷도 어도비에서 지원을 종료한다는 것이지 아마도 깃 헙에서는 누군가가 계속 업데이트를 해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두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그런 능력이 있었으면 하는데 이제 걸음마 단계라.😓

참고로 ATOM에디터에서도 vscode와 같이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오늘의 교훈

코드가 이상하면 시장 점유율이 높은 vscode만 믿지 말고 다른 에디터도 사용해 보자.

그중에서 brackets 추천합니다. 

#윈도우에서는 notepad++ 사용했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