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코딩

FTP, SFTP 유료앱 무료 다운로드(완전추천)

upstonekr 2022. 4. 15. 11:47
반응형

빠르고 편한 FTP, SFTP 유료앱 추천, 공식 사이트 무료 다운로드

윈도우를 사용할 때 난 FTP,SFTP 프로그램으로 WinSPC와 notepad++, vscode를 사용했다. winSCP와 노트패드++는 답답함을 그리 못 느끼며 만족하며 사용했는데, 맥북에어 M1으로 넘어오고 연간 유료결제를 하면서 사용하는 FTP 프로그램과 vscode는 뭐가 문제인지 상항 답답합을 느끼고 사용하고 있었다. 물론 몇 가지 FTP 프로그램을 테스트해봤는데 테스트를 제대로 안 한 건지....

내가 하는 취미 코딩은 그냥 SFTP로 접속된 상태에서 파일을 vim으로 하든 다운을 받아 수정하고 바로 올리든 한다.
뭐 git도 익혔지만 작은 사이트 같은 경우 귀찮기도 하고 php 같은 경우는 로켈에서 다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php로 로컬에서 문제없이 돌아가도록 다 세팅은 마친 상태이다.) 아니 귀찮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똑같은 서버에서 mydomain.com을 운영 중이라면 testservice.mydimail.com으로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편다라고 생각한다. 물론 서버는 스냅샷과 기간별 백업을 따로 해주고 있다.

이번 기회에 우분투 서버를 세팅하고 연습하고 싶다면 구글 등 무료 서버를 알아보고 연습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일을 수정하고 서버에 업로드 등 불편하고 답답함을 느끼며 개선을 포기하고 살아가던 중.

그 이유 중 하나는 아래에 있다.
순위권에 transmit5라는 앱이 3,1000원에 것도 연간 결제다. 난 할부, 정기결제 그런 걸 엄청 싫어한다.

어떤 프로그램에 업데이트가 된건지 파일을 수정하면 FTP 프로그램에서 바로 감지해서 서버에 업로드를 해야 되는데 이건 뭐 세월아 내월아 한다. 미치겠다. 포기하고 살았는데 것도 연간결제 1,1000을 하고 있는데 이거참 환장할 것 같았다.

그러던 중, 검색하다가 사이버 덕이 눈에 들어왔다. 앱스토어에 확인해 보니 3,0000월 라이프타임이다. 한번 결제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앱 결제도 아니라 가족공유까지. 경제적 부분은 확인을 했고 이제 쓸만한지가 문제인데, 예전에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본 것 같은데 그래도 다시 한번 사용해 보다 지금 사용하는 앱은 스트레스받아서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혹시나 하고 검색을 했는데 cyberduck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것이었다. 그것도 무료로.
https://cyberduck.io/


** 이제 보니 윈도우도 지원하네요**

앱 후기를 보니 무료 버전으로 잘 사용하다가 후원할 겸 결제해서 사용한다는 후기가 있네요. 참 보기 좋습니다. 사이버 덕 사용해 보면 디테일하게 신경 쓴 부분이 참 많이 느껴 집이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만드시는 분들은 참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두 훗날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다 연결해서 파인더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두 이제 막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른 FTP 프로그램과 달리 파인더 같은 사용자 경험을 줍니다.

커스텀 세팅

외부폅집기 vscode 항상 사용
숨겨진 파일 보기
파일 더블클릭 시 외부 편집기 열기(기본설 절 다운로드임)
자주 사용할 디렉터리 설정(이건 중간에 물어보던 것 같네요))

얼마 전에 연간 결제한 앱 지웠음, 서버 주소 세팅해둔 거 옮기지도 않고 지웠네.... 일단 속 시원함 ㅋㅋ

와 윈도용도 있네 제목 바꿔야겠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