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맥용 키, 인터넷 탭 관리 앱 추천 BTT,OneTap

upstonekr 2022. 4. 16. 19:28
반응형

나는 새 탭 열기를 좋아한다.

1-1 화면에서 1-2 화면으로 넘어가서 1-3 화면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새 탭 열기가 아니면 1-1 화면으로 다시 힘들고 귀찮아 1-2 화면에서 1-3 화면으로 넘어갈 때 클릭을 하지 말까 하는 고민도 한다. 시간 남아서 보는 정보는 귀찮으면 안 보게 된다. 탭 안에서 이동을 했을 경우
그리고 1-3에서 탭을 닫으면 1-1 화면에 생각이 나서 커맨드+쉬프트+t 닫은 탭 복원을 해도 어느 탭인지 아리송할 때가 많다.
예정 페이지를 찾기 힘들다.
그래서 나는 소스에 링크를 걸 때 target=”_blank” 타깃을 많이 쓴다. 거의 모든 링크에. 링크 소스

그러면 이렇게 많이 열린 창을 어떻게 쉽게 닫는 것인가.
기본적으로 마우스 위치를 탭에 올리고 마우스 중간 휠을 누르면 탭이 닫히는데 베럴터치툴(Better Touch tool:btt) 이용해서 마우스가 어느 곳에 있더라고 중간휠을 누르면 커맨드+w 값을 넣어 탭을 닫는다. 이 부분은 꼭 인터넷 창이 아니더라도 거의 모든 창에 작동을 한다.

맥 os 기준입니다.

btt는 맥 사용자로서 필수라 생각한다. 한영 변화키도 btt를 이용해서 윈도와 같은 한영 변환키를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에 맥북 입문한 동생은 기존 캡스룩 버튼도 편하다고 하는데... 조금 고민이 생기기도 하는데....한영 변환키는 키라비너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뭐 마우스 휠클릭으로 창 닫는 건 너무너무 편하고 좋다. 마우스 휠버턴이 좀 뻑뻑한 감은 있는데 손가락이 힘들다 느낌보다 손가락이 운동이 된다는 느낌 아닌 느낌이랄까....ㅋㅋ

다들 인터넷 탭 닫기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데 저만 그런 건가요? 새택을 좋아하고 탭은 쉽게 닫으면서 사용하려는것이...새 탭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요?

이상 새탭을 좋아하는 이었습니다.

  1. 새 탭을 마우스 휠 버튼으로 닫으면 선 커스텀 버튼 세팅이 가능한 Better Touch tool:btt를 추천합니다. 이제 찾아보니 유료 앱이네요. 가지 있는 앱인데 결제한 기억이 없는데 쓰는데 제한을 못 느꼈네요.

2. 크롬에서 여러 탭을 한화면에서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익스텐션으로 원탭 익스텐션을 추천합니다.

좋은 사이드 앱을 찾아서 테스트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걸 결정하는 건 좋은 시간 투자지만, 하지만 시간을 너무 많이 투자하면 안 됩니다. 뭔가 다른 곳에 생산적인 곳에 시간을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맥 필수 추천 앱

+ 카라비너 :맥에서 한영키를 동일하게 사용하도록 세팅할 수 있음

+ Better Touch tool:btt 각키들은 커스텀 할수 있음

+ 크롬 익스텐션 원탭(OneTap): 탭 정리 (사진 참조)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